기관소개

인권경영

재단법인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여주시의 문화예술 진흥과 관광산업의 부흥을 위한 기관으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경영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구성원과 이해관계자가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선언문을 선포한다.

하나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과 인권·문화적 다양성·노동·환경·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내외 기준과 규범을 존중하고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에 있어 인종, 종교, 장애, 성별, 학력, 나이, 신체적 조건, 출신국가와 지역,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과 시민, 협력기관 또는 단체,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어떠한 인권침해에도 연루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 교섭의 자유와 노동권을 보장하고, 노사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노사상생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공정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하나, 우리는 국내 산업안전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 구성원의 안전하고 쾌적한 노동환경을 조성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문화다양성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하며, 지역의 문화예술가치 발굴과 관광진흥으로 시민의 지속가능한 문화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